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탄2신도시맛집 채돈이

맛집 솔직한 후기

by picasokids 2016. 10. 16. 16:47

본문

어제 저녁에는 동탄2신도시맛집 채돈이에 다녀왔습니다. 

 

 

1동탄에서 유명한 곳이었는데 이제 2동탄 11자 상가에도 오픈을 했습니다. 100% 청정 제주 생고기 (근고기) 전문이며 연탄깡통구이를 해 주는 곳입니다. 

 

 

오픈 시간 5시 맞춰 도착했는데 그렇게 손님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좀 흐르자 동탄2신도시맛집 채돈이의 좌석은 꽉 차게 되었습니다.

 

 

저희들처럼 주로 가족단위로 온 손님들이었습니다. 

 

 

동탄2신도시맛집 채돈이는 매주 화요일이 휴무일이며 개점은 오후 5시, 폐점은 새벽 1시입니다. 오전에는 왜 영업을 하지 않느냐고 물었더니 연탄불을 미리 준비해야한다고 하시더군요. 

 

 

동탄2신도시맛집 채돈이에는 주의사항 아닌 주의사항이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내용을 요약해보면 이렇습니다. 채돈이의 고기는 손님이 굽게 하지 않는다. 제주산 생근고기의 참 맛을 느끼고 싶다면 전문가가 굽게 놔두고 다 구워지면 맛있게 먹기만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채돈이 이용시 주의사항


채돈이는 모든 테이블의 고기를 구워드리며 절대 집게와 가위를 드리지 않습니다. 캠핑경력이 많으시거나 평소 고기굽기에 일가견이 있으신 분들이라도 저희 가게에서는 잠시 집게를 내려놓으시고 편안히 드시기만 하세요.

 

채돈이는 최고 품질의 제주산 생근고기의 육즙을 살리기 위해 7cm 두께를 고집하며 연탄의 특성상 많은 고기를 한꺼번에 익힐 수 없습니다. 돼지고기와 연탄만으로 최고급 소고기에 버금가는 육즙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조그만 느긋하게 한점한점 맛보시길 바랍니다.

 

채돈이는 일행분들 한분한분에게 최대한 공평하게 한점한점을 앞접시에 놓아드리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혹시나 본인을 거르고 지나칠 경우 조용히 허벅지를 찔러주세요. 다른분들 몰래 한점 더 놓아 드리겠습니다.

 

 

동탄2신도시맛집 채돈이의 메뉴는 간단했습니다. 기본적으로 2인 이상 자리에 앉으면 근고기 600g을 주문하게 되는데 가격은 39000원. 고기 추가는 400g으로 26,000원입니다. 후식으로는 김치찌개가 유명하다고 하던데 우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냉면만 먹어보았습니다.

 

 

근고기 600g은 딱 이정도 양입니다. 목살과 오겹살이 함께 나옵니다. 직원분은 목살이 더 유명하다고 했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지방이 있는 오겹살이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씹는 맛이 쫀득쫀득하고 맛이 고소했습니다. 손님이 원하는 부위만 주기도 한다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숯불에 구우면 숯의 향이 느껴지는데 연탄은 또 연탄 나름대로의 불맛이 느껴진다고 하네요. 참숯보다 연료비가 저렴해서 원가를 낮출 수 있어 좋은데 고열로 인해 고기가 잘 구워져서 좋다고 합니다. 

 

 

채돈이는 직접 직원이 고기를 구워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런 것에 한 번 맛을 들이면 자기가 직접 굽는 곳은 가기가 힘들어질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연탄불에 잘 구워야 제주산 근고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탄불에 서서히 구워서 그런지 연기도 많이 나지 않았고 기름이 튀는 것도 없었으며 겉은 바삭하게 익었는데 두툼한 고기를 씹으면 육즙이 살아 있어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소금간만 한 채돈이 목살 한점을 먹어보라고 권합니다.

 

 

두번째는 청양고추와 마늘이 들어가 있는 맬젖과 함께 근고기를 먹어보게 합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맛을 비교해보며 이후에는 자기 취향이 맞는 방법으로 근고기를 즐기라고 안내해 주십니다.

 

 

동탄2신도시맛집 채돈이는 제주도 백돼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제주도는 흑돼지가 유명하지만 아무래도 원가면에서 백돼지가 좀 더 저렴한데 맛은 큰 차이가 없어 백돼지를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동탄2신도시맛집 채돈이에서 인상적이었던 것은 제주 화산암반수로 만든 소주 '한라산'이었습니다. 

 

 

시원하게 냉장이 된 한라산 소주는 소주 특유의 역함이 없고 목넘김이 부드러웠습니다. 아마도 소주 매니아들은 한라산 소주 맛에 반할지도 모릅니다. 기분 좋게 취하고 다음날 개운한 것이 다음에도 한라산 소주를 찾을 것 같습니다.

 

 

후식인 냉면은 고기에 비하면 그리 특별할 것 없는 맛이었습니다. 그냥 평범한 고기집 냉면이었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냉면을 아주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후식 냉면에도 신경을 써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좋아했습니다.

 

 

동탄2신도시에는 나름대로의 경쟁력이 있는 맛집들이 속속 들어오는 것 같아 좋습니다. 얼마전에는 하남돼지집 삼겹살이 좋다고 했는데 채돈이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가성비가 좋은 송이족발까지 다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